직원로그인     KOREAN   | ENGLISH   | RUSSIAN
영문싸이트 중문싸이트 일본어싸이트 러시아어싸이트 병원경영공시 청렴도결과페이북바로가기

 > 자랑거리 > 청주의료원

병원소개

인사말
비전 및 윤리강령
연혁
병원 C·I
병원경영공시
청렴도측정결과
협력기관

자랑거리

청주의료원 자랑거리


청주의료원은 어떤 병원일까요?

➊ 청주의료원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는 병원인가요?

청주의료원은 1909년 12월 관립자혜의원으로 출범하여 110여년의 세월 동안 충청북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보건향상, 의료취약층 진료 지원, 코로나 등 의료재난 대응 등에 온 힘을 다하며, 충청북도 도민들과 역사를 함께해온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입니다.

➋ 지역거점공공의료기관은 민간병원과 어떠한 차이가 있나요?

청주의료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정부 수가정책(신포괄수가)을 준수한 저렴한 진료비로 제공하며, 매년 국고를 지원받아 환자 안전, 감염예방을 위한 최적의 시설환경을 조성하고, 최고 사양의 다양한 첨단장비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친화건강검진센터, 해바라기센터(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피해자 지원), 충북권어린이재활의료센터, 호스피스병동 등을 운영하고, 의료취약층을 위한 다양한 진료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내 공공보건의료 중추적 역할과 기능을 모두 하고 있습니다.

➌ 청주의료원이 제공하고 있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청주의료원은 진료와 직접 연계된 서비스로 간호인력 등이 직접 간병을 제공하는 간호간병서비스, 말기암환자 고귀한 삶을 위한 호스피스 서비스, 장애친화검진서비스, 농아인환자들 수어통역서비스, 외국어 통역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공의료사업본부에서는 저소득층 수술비 지원, 간병서비스지원, 복지시설 무료건강검진사업, 성․가정 폭력 피해자 진료 지원, 만성질환관리사업, 치매조기검진사업, 가정간호서비스 등 다양한 공공보건의료사업으로 한 해 약 3만 명의 도민에게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지역 내 기업의 후원을 받아 의료취약층에게 진료비를 지원하는 후원사업도 새롭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➍ 청주의료원의 의료 시설 및 주위 환경은 어떠한가요?

청주의료원은 청주지역 중심(사직동 체육관 옆)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뛰어나고, 병원, 검진센터, 장례식장으로 바로 연결된 넓고 쾌적한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일반인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의 편리성까지 확보한 진료 및 검진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병원으로 들어오는 거리, 신관과 본관 구름다리에서는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 모습을 볼 수 있고, 병원 내 환자쉼터가 있어 심신을 치료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병원 인근에는 문화, 체육의 중심지로 예술의 전당, 운리단길, 종합운동장과 야구장 등의 시설이 밀집해 있습니다.

➎ 청주의료원의 진료시스템이나 진료서비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청주의료원은 3.0MRI, 128ch CT, 최신 내시경장비 등 첨단의료장비, 12년 연속 우수검사실 인증을 받은 대학병원 규모의 자동화 진단검사시스템으로 신속 정확한 검사 결과를 제공하여, 당일 진료와 검사, 결과상담에서 입원 치료까지 가능한 진료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양한방협진 시스템을 도입하여 수술 후 재활치료와 한방치료 서비스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 대형병원들과 진료협력 관계를 맺고 중증질환자를 위한 선진적 진료 의뢰시스템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➏ 청주의료원은 어떤 의사분들이 근무하고 계신가요?

청주의료원에는 10년 이상 장기근속하며 공공병원 의사로서 책무를 다하고 직원들과 고객들에게 신뢰받고 계신 분들로 1내과, 1외과, 재활의학과, 정신과, 1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직업환경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전문의들이 계십니다. 그리고 내시경 검사 및 시술의 전문가인 소화기내과, 세심하고 친절한 소아청소년과, 디스크 수술 전문가인 신경외과(원장님), 비뇨의학과, 안과, 정형외과에 열정이 넘치는 유능한 전문의 분들도 근무하고 계십니다.

➐ 청주의료원의 의료서비스 질은 어떠한가요?

청주의료원은 병원의 기본가치, 환자진료, 조직관리, 성과관리 등 4개 영역, 520여개 항목에 대한 보건복지부 평가를 주기적으로 실시하며 ‘의료기관 인증’을 받은 병원입니다. 더불어 22병상을 운영하는 인공신장실은 국제 수준의 표준 치료를 제공하며 대한신장학회가 인증한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고, 심평원에서 실시한 혈액투석 적정성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혈액투석 잘하는 병원’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응급실 평가 A등급’, ‘수혈 적정성 평가 1등급’, ‘미국 뉴스위크 한국 병원 평가 4년 연속 TOP 100’, ‘특수건강진단 평가 A등급’ 등 각종 의료서비스 부분에서 두루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➑ 청주의료원에서 수술을 받으려 하는데 잘하나요?

청주의료원에서는 특정 진단/치료명의 진료 순서와 치료 시점 등의 과정을 도식화한 표준진료지침(CP)을 활용하여 현재 27개 질환에 대해서 적용하며 균일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청주의료원에서 표준진료지침에 해당하는 수술은 내시경적 용종절제술, 슬관절치환술, 정맥류, 백내장, 치질(핵)절제술, 음낭수종절제술, 탈장 수술, 편도절제술, 관상동맥 혈관조영술, 경요도적 전립선절제술, 복강경하 담낭절제술, 고관절치환술, 무릎관절경 반월상연골절제술, 요실금, 족관절 내과골절, 수근관증후군, 연부조직종양적출술, 체내금속제거술,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 자궁소파수술, 척추(경추,요추,흉추)수술 등 20여 가지 수술에 적용하고 있으며 지속 보완하고 있습니다.






싸이트맵
병원소개 이용안내 진료안내 입원안내 고객센터 공공보건의료 관련배너
  • 충청북도 해외의료
  • 청탁금지법 통합검색
  • 독감인프루엔자 접종안내
  • 부패행위 채용비리신고
  • 충청북도의회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 환자권리장전 이메일주소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