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다운로
센터소종합검일반검진 암검특수검행보건관리대학생검진온라인예장애친화건강검

· 종합검진 > 검진전 유의사항

검진전 유의사항

검진전 유의사항

1. 검진 2~7일 전
  · 과로 및 음주는 피하십시오.
  · 항혈전제 (아스피린, 플라빅스 등)는 드시는 분은 복용을 중단하지 마시고, 일주일전 반드시 검진직원에게 복용중 임을 말씀해 주십시오.
    (조직 검사시 출혈 가능성이 있습니다.)
  · 예약변경 및 취소 : 가능한 3일 전 까지 연락하여 주십시오 [ TEL : 043-279-0113 ]
  · 거동이 불편 하신분 : 보호자동반필수(검진이 어려울 수 있으니 직원에게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검진 1일 전
  · 금식 : 검진 12~14시간 전 부터 금식하십시오.(물, 껌,사탕, 담배도 금하십시오)
  · 위내시경 검사를 하시는 분은 저녁식사를 가볍게 하시고 저녁 9시 이후로 금식하십시오.
  · 대장내시경 검사를 하시는 분은 대장내시경 안내문을 참고하십시오.
  · 인슐린 : 주사하는 분은 전날 저녁부터 주사하지 마십시오.

3. 검진 당일
  · 물품 : 문진표를 반드시 작성하여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 대변 : 대변용기에 채취하여 오시기 바랍니다. 채취하신 대변은 차고, 서늘하게 보관해 주시며 검진당일 접수대에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비용 : 당일 접수창구에서 계산하시면 되며, 현금 및 신용카드 가능합니다.(본인 수납시)
  · 당뇨약 : 건강검진 당일 아침에는 복용하지 마십시오.
  · 혈압약 : 당일 아침 소량의 물과 함께 복용하십시오.(혈압이 높으면 내시경을 못할수 있습니다.)
  · 항경련제 : 당일 아침 일찍 소량의 물과 함께 복용하십시오.
  · 복장 : 간편한 복장으로 예약시간까지 도착하여 주십시오. (귀중품 착용금지)
  · 교통 : 수면내시경을 하시는 분은 당일 자가운전이 불가능하오니 대중교통, 또는 보호자 동반이 필요합니다.
  · 소변 : 검진일 소변검사 있으므로 소변검사 전 소변을 보시면 안됩니다. 소변검사는 검진센터 채혈실로 문의 하시 면 됩니다.
  · 기타 : 귀중품 휴대 및 어린이 동반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대장내시경 검사전 복용 안내

대장내시경 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여성검진자 유의사항

· 임 신
방사선은 태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생리주기나 임신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방사선 검사 : 위장조영, 유방촬영, 치과촬영, 흉부촬영, CT 등)
· 생 리
생리일에 대한 확인은 고객님에 대한 건강진단 및 임신가능 관련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따라서 본원에서는 안전한 검사를 위해 임신반응검사를 시행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 내용을 본 센터에 알리지 않고 검사를 진행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본 센터에서는 책임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 자궁세포진 검사 시 유의사항
자궁경부암 조기진단 검사로서, 질 내에 질경을 넣어 자궁경부의 세포를 채취합니다.
검사전 24시간 내에 부부관계, 질정, 크림 사용을 금하시고 질 세척은 피하십시오